로고

“항공사 유튜브 대세는?” 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

구독자 수 6만명 달성 후 11개월 만에 7만명 기록하며 업계 유튜브 마케팅 선도

국내 저비용항공사 유튜브 채널 중 매해 최다 구독자 수 갱신

항공사 특화 콘텐츠와 유튜브 감성을 결합한 콘텐츠 제작

최성일 기자 | 기사입력 2023/08/17 [13:55]

“항공사 유튜브 대세는?” 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

구독자 수 6만명 달성 후 11개월 만에 7만명 기록하며 업계 유튜브 마케팅 선도

국내 저비용항공사 유튜브 채널 중 매해 최다 구독자 수 갱신

항공사 특화 콘텐츠와 유튜브 감성을 결합한 콘텐츠 제작

최성일 기자 | 입력 : 2023/08/17 [13:55]


[리더스팩트/최성일기자]     에어부산(대표 안병석)이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하게 이어 나가고 있는 가운데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 7만명을 돌파했다.

 

에어부산은 지난해 8월 유튜브 구독자 수 6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지난 77만명을 달성하였다.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현재까지 77천여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, 최다 조회 영상의 조회수는 378만회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항공업계 유튜브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.

 

에어부산의 유튜브 콘텐츠는 시청자 중심의 영상 제작으로 항공사에 가지는 호기심이나 접하기 어려운 항공상식 및 항공사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에어부산은 분석했다. 올해 업로드된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중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?’ 영상은 업로드 2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후 현재 조회수 140만 뷰를 기록 중이다. 해당 영상은 조종실 내에서의 업무뿐만 아니라 식사 등 평소 보기 어려운 장면을 현직 조종사가 직접 영상을 통해 보여주어 큰 화제를 끌고 있다. 최근에는 유튜브 유명 채널인 워크돌과도 협업하는 등 더욱 폭넓은 유튜브 마케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.

 

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을 더해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하며 항공 지식 및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.”유튜브와 같이 다양해진 소통 창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직·간접적 피드백에 귀 기울이며 성장해 나가겠다.”고 전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심층기획
메인사진
공공기관 지난 3년동안 신규채용 1만명 감소...고졸, 여성 감소폭 높아
1/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