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고

이상일 시장, “상상력·관찰력 바탕으로 좋은 홍보활동 펼칠 것”

용인시 관광자원 홍보단 ‘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’ 공식 활동 시작
20일 시청에서 발대식 개최…용인의 즐길거리와 먹거리, 관광정책 홍보 활동 기대

전영순 기자 | 기사입력 2024/03/21 [12:22]

이상일 시장, “상상력·관찰력 바탕으로 좋은 홍보활동 펼칠 것”

용인시 관광자원 홍보단 ‘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’ 공식 활동 시작
20일 시청에서 발대식 개최…용인의 즐길거리와 먹거리, 관광정책 홍보 활동 기대

전영순 기자 | 입력 : 2024/03/21 [12:22]

▲ 지난 20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'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' 발대식에서 이상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. [사진=용인시]  ©


[리더스팩트 전영순 기자] 용인시(시장 이상일)의 아름다운 관광명소와 먹거리, 즐길거리 등 다양한 관광 정보를 대중에게 알리는 서포터즈가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.

 

지난 20일 시청 컨벤션홀에서는 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발대식이 열렸다. 25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대학생과 시민, 사진전문가로 구성됐다.

 

이 가운데 올해 처음 운영하는 사진전문 서포터즈는 용인에 있는 관광자원과 명소를 사진으로 아름답게 담아내 홍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이와 함께 20명의 서포터즈는 관광과 관련된 정보를 직접 취재해 소개하는 원고를 작성하고,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이용해 홍보한다.

 

,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을 진행하는 시의 관광과 관련된 정책을 홍보하고,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한 아이디어를 제안접수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도 수행한다.

 

이상일 용인시장은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.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홍보활동 안내, 취재와 원고 작성 방법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.

 

이 시장은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심장부인 용인의 첨단산업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관광자원이 어우러진다면 시민은 지금보다 더욱 윤택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젊은 감각을 가진 서포터즈가 세심한 관찰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용인의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준다면 용인의 브랜드 가치는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.

 

이상일 용인시장은 서포터즈 활동 중 용인시가 보완해야 할 점이나 시민의 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서포터즈 활동 기간 동안 보여 줄 멋진 모습을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했다.

 

한편,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. 이 중 반기별로 우수한 실적을 거둔 서포터즈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하고, 연말에는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 표창도 수여한다.

 

▲ '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' 발대식-가운데가 이상일 시장 [사진=용인시]  ©

 

▲ '용인관광 줌in 서포터즈' 발대식에서 이상일 시장이 조아용으로 장식된 필름카메라를 보고 있다. [사진=용인시]  ©

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심층기획
메인사진
공공기관 지난 3년동안 신규채용 1만명 감소...고졸, 여성 감소폭 높아
1/3